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정보

코스트코 다진 소고기 적극추천_다진소고기 소분법,활용법

by 긍긍정 2025. 8. 18.

코스트코 다진 소고기 사진

 

 

코스트코 다진 소고기 식당용 아닙니다.

  코스트코에 가면 다진 소고기를 대용량으로 판매합니다. 보기만 해도 어마어마해서 식당용이라 생각해서 근처에도 가지 않았어요. 하지만 잘 소분해서 냉동실에 쟁여두면 이것만큼 튼튼한 식재료도 없었습니다. 이제부터 코스트코 다진 소고기 소분법 및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다 읽고 나면 어느새 쇼핑카트에 대용량인 다진 소고기를 넣고 계실 거라 장담합니다. 

 

잠깐 코스트코 다진 소고기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00g에 1300원가량으로 이렇게 저렴하게 소고기를 먹기 어려울 정도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그리고 지방함량이 10% 이하이니 다이어트에도 최고인 식재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진 소고기 소분법 

  우선 저는 소고기의 반정도는 패티 느낌으로 만들어둡니다. 소고기 다짐육에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하고 120g  정도씩 동그랗게 뭉쳐서 보관합니다. 여유가 있으시다면 양파를 다져서 넣어주면 좋습니다. 집에 토르티야가 있으시다면 토르티야에 패티처럼 만들 소고기를 얇게 펴서 냉동실에 저장해 두면 나중에 토르티야 와퍼를 만들 때 편리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소고기는 지퍼백에 얇게 펴서 칼등으로 200g 정도씩 구분을 지어서 냉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냉동이 된 후에도 소분된 양만큼 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소고기를 꼭 패티처럼 만들지 않고 모두 지퍼백에 소분하여서 넣어두어도 그때그때 필요한 양을 필요한 음식재료로 쓸 수 있으니, 시간 여유가 없으실 때는 지퍼백 소분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다진 소고기 활용법

 

  1. 야채 볶음밥

        여러 가지 야채를 다져서 소분해 둔 소고기를 넣어서 볶음밥을 자주 만드는 편입니다. 이렇게 하면 참치나 햄을 사용한 볶음밥보다 풍미가 있으면서 왠지 요리를 먹은 것 같은 착각을 줍니다. 볶음밥에 햄을 추가하려면 칼질이 필요하지만 다진 소고기는 그 과정조차 없어서 편리하지만 완성된 비주얼을 훨씬 더 고급스럽습니다. 맛도 그렇고요. 저의 또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이때 코스트코에 파는 알리오올리오 소스를 넣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진짜 근사한 요리가 탄생합니다. 주말에 스테이크를 굽고 간단히 야채 볶음밥을 해서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토르티야 와퍼

  토르티야에 소고기 얇게 펼쳐놓으셨다면 바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아무래도 냉동된 것을 토르티야에 펼치기 어려우니 그렇게 해두면 토르티야 와퍼를 만드시기 더욱 편리하실 겁니다. 그러면 소고기가 아래쪽으로 가게 해서 프라이팬에 굽습니다. 소고기가 읽으면 뒤집어서 케첩, 마요네즈, 머스터드, 바비큐 소스 등을 기호에 따라 뿌려서 발라주시고 양파, 양상추, 토마토, 피클 등 집에 있는 야채를 추가해서 토르티야를 반으로 접거나 랩처럼 말아서 드시면 됩니다. 와퍼보다 탄수화물 부담이 적어서 다이어트 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 취향에 따라서 치킨이나 베이컨 등을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3. 라구소스(볼로네제 파스타 소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를 충분히 볶아줍니다. 그리고 다진 소고기를 넣어서 소고기의 색이 변할 때까지 볶아줍니다. 이때 기름이 너무 많으면 기름을 살짝 제거해 주셔도 좋습니다. 다진 마늘과 토마토소스를 넣어서 함께 볶아줍니다. 집에 레드와인이 있으시면 조금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허브,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춥니다. 월계수 잎이 있으시면 월계수 잎을 넣어주십시오. 그러면 좀 더 깊은 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뚜껑을 열고 30분 정도 약불에서 천천히 끓입니다. 중간중간 타지 않게 물을 조금 넣어주십시오. 그리고 마지막에 우유나 생크림을 넣으면 좀 더 부드러운 소스를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맛을 보고 소금, 후추로 간을 보충하시면 완성입니다. 소스는 당연히 파스타를 만드는 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자냐나 덮밥으로 활용하실 수도 있고, 바게트에 곁들여 드셔도 좋습니다. 소스를 만드실 때 많이 만드셔서 냉장, 냉동 보관하셔서 여러 요리에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4. 소고기 고추장 볶음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 대파를 넣어서 기름을 향을 냅니다. 그 후 다진 소고기(소고기에 맛술, 후추로 밑간)를 넣어서 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이때 기름이 많이 나오면 키친타월로 제거해 주십시오. 잘게 다진 양파를 넣어 함께 볶으면 단맛이 더해져서 더욱 맛있는 고추장 볶음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고추장과 올리고당을 넣어서 함께 볶는다. 취향에 따라서 참기름, 참깨를 추가해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소고기 고추장 볶음은 밥반찬, 주먹밥, 비빔밥, 라이스버거 등 그 활용법이 많습니다. 

  소고기 고추장 볶음도 라구소스처럼 대량으로 만들어서 냉장, 냉동 보관 후 드시면 편리합니다.